본문 바로가기
IT

스카이프 소리 줄어듬 현상 해결방법 (윈도우10)

by 마인L 2020. 1. 30.

다들 스카이프나 디스코드 등 통화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본적이 있는가? 만약 통화프로그램을 사용해본 적이 있다면 통화를 할 때 통화소리 이외에 모든 소리가 줄어드는 현상을 경험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설정을 해야 소리 줄어듬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지 몰라 그냥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물론 그냥 통화만 할 때에는 다른 소리가 줄어든다고 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배틀그라운드, 레인보우 식스 등 사운드 플레이가 중요한 FPS게임에서 소리가 줄어든다는 것은 치명적인 단점이다. 그렇다고 그냥 소리를 올려버리면 또 통화소리가 너무 커지고 말이다. 그래서 오늘은 통화시 소리가 줄어드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찾아와보았다.

 

스카이프 소리 줄어듬 현상 해결 방법

 

통화시 소리가 줄어드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윈도우 탐색기에 시스템 소리 변경을 입력한 후 시스템 소리 변경을 클릭해주면 된다. 만약 시스템 소리 변경이 없다면 윈도우 탐색기에 소리 설정을 입력 후 소리 설정에서 사운드 제어판을 클릭해주면 된다.

 

위 방법대로 사운드 제어판을 열어주었다면 통신 탭을 클릭해주자. 통신 탭에서는 PC를 사용하여 전화를 받거나 걸 때 소리가 갑자기 커지거나 작아지는 것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데 통신 탭에 기본적인 설정으로는 통화를 받을 시 다른 소리의 불륨이 80%감소가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을 것이다. 여기서 아무 작업도 안 함을 클릭한 후 적용을 눌러주면 스카이프에서 소리가 줄어드는 현상이 해결된다. 그럼 간단하게 스카이프 소리 줄어듬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