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공지능

Best 5 인공지능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by 마인L 2023. 5. 3.

예술의 세계는 창의력과 독창성이 중요한 분야로 때로는 고도의 기술과 노하우가 필요한 경우도 많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 사람들이 예술 작품을 만들어보고 싶어도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 그림 사이트의 등장으로 이런 문제가 상당 부분 해소되었습니다.

 

인공지능 그림 사이트들은 사용자들이 간단한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그에 맞는 그림을 생성해주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이 없어도 아름다운 예술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술 창작에 참여할 수 있 되어 예술의 세계가 더욱 다양해지고 활성화될 것이 기대됩니다.

 

인공지능 그림

인공지능 그림이란?

인공지능 그림은 디지털 그림, 회화, 그래픽 디자인 등 다양한 형식의 미술 작품을 창작하는데 AI 기술을 활용합니다. 이러한 작품들은 딥러닝, 신경망, 생성적 적대 신경망(GAN) 등의 기술을 통해 기존 미술 작품에서 착안한 패턴, 스타일, 그리기 기법 등을 학습하고 적용합니다.

 

인공지능 그림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시간 내에 대량의 작품을 생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공지능은 스스로 특정 스타일이나 기법을 익히고 발전시키면서 예측하지 못한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그린 그림

인공지능 그려주는 그림 사이트

가입없이, 설치없이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중 가볍게 체험하기 좋은 5가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스테이블 디퓨전 WebUI나 미드저니처럼 별도의 가입 절차가 필요한 사이트는 제외하였음을 미리 밝힙니다.

 

이외에 특정 캐릭터를 생성하는 방법이나 회원가입 및 설치를 필요하는 인공지능 그림 사이트, 프로그램을 찾고 싶다면 정보킹님이 작성한 인공지능 AI 그림 사이트 게시글을 참고해보세요. 각각 그림 사이트의 사용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어 저도 처음 시도할 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1. 드림 AI (Dream AI)

드림 AI

드림 AI는 다양한 테마의 인공지능 그림을 키워드를 입력해 생성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Enter Prompt 아래에 생성하고 싶은 이미지를 표현하는 키워드 및 문장을 영어로 입력하고, 아래 Art Style에서 원하는 테마를 선택합니다.

 

다음은 선택 사항으로 스크롤을 내려 Input Image에 원본 이미지를 첨부해 비슷한 느낌으로 그림을 생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Create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colorful cat을 입력해 위와 같은 결과가 출력되었습니다.

2. 초상화 AI (Portrait AI)

초상화 AI

Portrait AI는 본인의 셀카 혹은 다른 사람의 셀카를 업로드하여 18세기 초상화 분위기의 그림을 생성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여권과 같은 사진을 업로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이트에서 셀카 사진만 업로드해 바로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예시 이미지처럼 꽤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것이 신기합니다.

 

모바일 앱으로도 존재하며 여러가지 새로운 필터(카툰, 인물 HD, 할로원 등)이 포함되어 있어 체험해보고 다른 다양한 필터가 궁금한 경우 앱을 설치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랜유 AI (RENYU AI)

애니 그려주는 AI

랜유 AI는 스테이블디퓨전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일본 셔브컬쳐 풍의 그림을 생성해주는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키워드 입력 란에 그림을 표현하는 태그를 입력하고, 이미지 생성 버튼을 눌러 무료로 일러스트를 제작해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도 없고, 광고도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지만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시간대에서는 그림을 생성하는데 3~5분 정도의 긴 시간을 기다려야하기에 체험 삼아 한번 생성해볼까?라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릴 수 있지만 여러 장 연속해서 만들 사이트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4. 칼로 AI (Karlo)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

칼로 AI는 한국의 SNS 메신저 기업 카카오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그림 사이트로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을 기반으로 사실적인 이미지와 다양한 작품을 생성할 수 있는 AI 모델입니다. 1억 8천만장 규모의 이미지를 학습하여 좋은 성능의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영문으로 그림을 표현하는 문장이나 생각나는 모습을 입력한 후 생성 버튼을 눌러 한번에 최대 3장의 그림까지 생성할 수 있고, 하루에 총 60장을 무료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림체보다는 사진으로 찍은 듯한 실사 이미지를 더 잘 생성합니다.

5. 오픈아트 (OpenArt)

오픈아트

오픈아트는 위에서 소개한 4가지 사이트처럼 회원가입 없이 인공지능 그림을 생성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닙니다. 하지만 구글 연동 로그인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수 천만개의 AI 그림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추천합니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카테고리 별로 원하는 스타일의 그림을 쉽게 찾고, 만들 수 있다는 점으로 애니메이션, 실사, 간단한 이미티콘, 3D 아이콘, 배경화면, 인테리어 등 여러가지 형식으로 생성해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그림과 미래

인공지능의 발전은 예술에 세계에 새로운 차원을 열어, 그림과 글의 창작 과정에서 새로운 혁신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고, 예술 교육과 전시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공지능이 창작의 과정에서 인간의 역할을 위협하거나 예술의 가치를 퇴색시킬 수 있다는 비판적인 시각도 존재합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예술가들과 기술 전문가들은 인공지능을 도구로 활용하여 인간의 창의력과 감성을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인공지능이 예술의 미래를 선도하는 원동력으로 작용하여, 인간과 AI의 조화로운 공존을 통해 미래 예술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