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유튜브 구독 취소 한번에

by 마인L 2023. 3. 8.

유튜브라는 동영상 플랫폼을 못 들어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이 유튜브에는 구독이라는 기능이 존재한다. 자신이 즐겨찾는 유튜버를 구독할 경우 해당 유튜브가 올리는 새로운 동영상을 구독페이지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알림 기능을 켜놓을 경우 자신이 알림 설정을 해놓은 유튜버가 영상을 업로드하였을 때 알림이 오게된다.

 

유튜브 구독 취소

 

그래서, 구독을 하는데에 얼마가 드냐고? 유튜브를 조금이라도 보는 사람이라면 모두 알고있는 사실이지면 0원이 든다. 알림 설정을 하는데에도 0원이다. 이 편리한 기능을 이용하는데에 돈이 들지 않으니 당연히 조금이라도 보는 유튜브라면 구독을 누르고 알림 설정을 하는 사람이 꼭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다고 해도 유튜브를 오랫동안 이용해온 사람이라면 구독을 해놓은 유튜버와 알림 설정을 해놓은 유튜버가 점점 늘어날 것이다.

 

그렇게 구독해놓은 사람이 늘어나고, 알림이 시도때도 없이 날아오게 되면 우리가 이 기능을 사용하는 이유 즉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을 구독페이지에서 손쉽게 찾아보고, 업로드되자 말자 보고싶은 유튜브의 영상을 알림 기능으로 받아 바로보는 것이 순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다. 그래서, 유튜브 구독 취소를 한번에 할려고하는데 어라..? 구독자 수가 너무 많아 어떻게 취소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고? 그런 사람들을 위해 오늘 유튜브 구독 취소를 한번에 하는 방법의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유튜브 구독 취소

유튜브

 

일단 간단하게 원래 방식대로 유튜브 구독 취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구독취소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구독 취소하고자 하는 유튜버 페이지로 이동한 후 구독 중이란 아이콘을 클릭한 후 구독 취소를 다시 눌러 구독취소를 하게 된다. 물론 한 두명 구독취소를 할 때에는 이 방법으로도 괜찮을 것이다. 문제는 몇십명 혹은 몇백명 단위로 구독취소를 할 때이다. 물론 이 때에 사용할 방법도 오늘 알아볼 것이다.

 

채널

 

몇 십명 몇 백명을 구독취소할 때 최대한 빠르게 구독취소를 하기위한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이번에도 역시 PC를 기준으로 하니 이점 참고하고 읽어주길 바란다. 우선 유튜브 메인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을 한번 클릭해주자. 그 후 내 채널을 클릭해 자신의 채널로 이동해주자. 자신의 채널로 이동해주었다면 홈 / 동영상 / 재생목록 / 채널 / 토론 / 정보 탭 중에서 채널을 한번 클릭해주자.

 

유튜브 구독

 

그 다음에는 홈 아래에 모든채널이라고 되어있는 것을 한번 클릭한 후 구독정보를 클릭해주자. 그럼 자신이 구독한 유튜버 모두가 나오게 된다. 여기서 구독중을 클릭한 후 구독취소를 눌러 효율적으로 구독 취소를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다.

 

 

유튜브 설정

 

만약 위에서 시키는대로 하였는데도 자신이 구독한 유튜버의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면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후 설정을 눌러주자. 그 후 공개 범위 설정을 다시 한번 클릭해주자. 그런 다음 재생목록 및 구독정보 란에서 내 구독정보 모두 비공개가 켜져있는 것을 한번 눌러 꺼준 후 아까 알아본 방법대로 진행해주면 정상적으로 자신이 구독한 채널 정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유튜브 취소

 

유튜브 구독 취소 한번에 하는 방법 알려준다고 해놓고 밑장빼기냐? 물론 유튜브 구독 취소를 한번에 하는 방법도 알려줄 것이다. 하나하나 노가다하는 것 말고 한번에 모든 채널의 구독을 취소하는 방법 말이다. 이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그렇게 추천해주고 싶은 방법은 아니다. 모든 구독자를 노가다 없이 취소하는 방법은 현재로써는 채널 삭제밖에 없기 때문이다. 채널 삭제를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 그 후 고급 설정 > 채널 삭제를 클릭해주자.

 

구독 취소

 

그 후에는 콘텐츠 완전히 삭제를 클릭 후 다음은 완전히 삭제됩니다.에 체크한 후 콘텐츠 삭제를 눌러주면 된다. 그럼 채널 삭제가 진행되며 일반적으로 몇 분정도면 작업이 끝나지만 소유한 콘텐츠가 많으면 며칠이 걸릴 수도 있다. 참고로 다시 말하지만 이 방법은 채널삭제를 하여 구독자를 한번에 취소하는 방법이다. 자신이 올린 동영상, 좋아요한 동영상, 남긴 댓글, 생성한 재생목록등도 모두 삭제되니 이 점 고려해주길 바란다.

 

유튜브 구독 확인

 

+ 채널을 완전히 삭제하면 다시 못만드는거 아니냐?라는 질문이 있을 수 있다.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그런 걱정을 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어 부계정으로 직접 콘텐츠 삭제를 진행해보았다. 결과는 당연히 구독정보, 업로드한 동영상,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 작성한 댓글 등만 모조리 삭제되고 다시 채널을 만들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니 중요한 동영상을 업로드하였거나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 방법을 마음놓고 사용해도 문제될 것은 없다.

 

그럼 지금까지 유튜브 구독 취소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만약 작정하고 안보는 채널 구독을 취소하고자 한다면 이 방법을 참고해 보다 효율적으로 적은 시간내에 구독취소를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