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스팀 겨울 세일 2019 기간 및 게임 추천

by 마인L 2019. 12. 21.

드디어 스팀러 모두가 기다리던 스팀 겨울 세일 2019가 시작되었다. 이번 스팀 겨울 할인 기간은 2019년 12월 20일부터 2019년 1월 3일 새벽까지 총 14일에 걸쳐 매우 많은 게임들을 값싸게 구매할 수 있다. 1년에 몇번없는 대규모 세일 행사이기 때문에 많은 스팀러들이 지갑에 총알을 장전하고 기달렸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지금부터 스팀 겨울세일에 구매할만한 게임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스팀 겨울 세일


1. Stardew Valley ( 가격 9600원 / 40% 할인 / 귀농게임 )

스타듀벨리


첫번째로 추천해줄 게임인 스타듀 벨리는 스팀에서 최근 평가, 모든 평가 모두 압도적으로 긍정적이란 평가를 받고있는 게임으로 주인공이 직장을 그만두고 귀농 생활을 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이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바로 자유롭게 다양한 생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으로 농사도 하고, 낚시도 하고, 광질도 하고, 축제도 하고 등등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많다. 만약 일상 생활에 지쳐 힘들거나 마음 편하게 할만한 힐링 게임을 찾는다면 이 게임을 추천한다.


2. Devil May Cry 5 ( 가격 20,790원 / 67% 할인 / 액션게임 )

스팀 겨울 할인


두번째로 추천해줄 게임은 데빌 메이 크라이 5이다. 최근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 모든 평가는 매우 긍정적이며 화려하고 스타일리쉬한 액션으로 유명한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인 만큼 액션 쾌감을 느끼기에는 이 게임만한 것은 없다. 스타일리쉬한 액션으로 악마들을 때려잡고 싶다면 이 게임을 추천한다. 다만 손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멋없다.


3. Sekiro : Shadows Die Twice ( 가격 38,870원 / 35% / 소울 라이크 )

게임 추천


세번째로 추천할 게임은 바로 세키로 쉐도우 다이 트와이스 줄여서 세키로라 불리는 게임이다. 최근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 모든 평가는 매우 긍정정으로 소울라이크 장르를 유행시킨 다크소울3를 제작한 프롬 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매우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한다. 다크소울과는 달리 스태미나가 없고 빠른 움적임으로 공격을 회피하고 패링으로 공격을 흘려내는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도전정신이 생기는 어려운 보스들과 대결해보고 싶다면 이 게임을 추천한다.


4. RESIDENT EVIL 2 / BIOHAZARD RE:2 ( 가격 19,470원 / 67% / 공포게임 )

스팀 겨울 세일 2019


네번째 게임은 바로 바이오하자드 2 리메이크로 스팀 평가는 최근 평가, 모든 평가 모두 압도적으로 긍정적으로 좀비 바이러스로 모든 시민이 좀비가 된 라쿤시티를 배경으로 하여 라쿤시티 안에서 살아남으면서 라쿤시티에 좀비들이 생긴 이유를 조사하여 탈출하면 된다. 공포게임인 만큼 호불호가 갈릴 요소가 있긴 하지만 공포게임을 원하는 게이머라면 분명히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5. CODE VEIN ( 가격 45,360원 / 30% / JRPG, 소울라이크 )

코드베인


다섯번째로 추천할 게임인 코드베인은 최근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모든 평가 매우 긍정적으로 소울 라이크와 RPG 요소가 합쳐진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다크소울에 어려운 난이도와 화려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전투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커스텀 마이징을 할 수 있다. 단점이라고 하면 반응하기 어려울 정도로 예비동작 없이 공격하는 패턴을 가진 보스들이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즉 눈으로 보기전에 예측하여 피해야 한다고나 할까?


6. Hades ( 가격 20,800원 / 20% / 로그라이크 )

로그라이크


여섯번째로 추천할 게임은 바로 하데스로 모든 평가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이다. 로그라이크 장르답게 죽으면 다시 시작하며 매 판마다 다른 방식의 게임이 진행된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맛과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여 적들을 썰어버리는 맛이 있는 게임으로 난이도도 적당하기 때문에 적은 시간으로 재미있게 즐기고 싶은 게임을 찾는다면 이 게임을 추천한다.


7. Slay the Spire ( 가격 : 13,000원 / 50% / 로그라이크, 카드게임 )

스팀 세일


일곱번째로 추천할 게임은 바로 슬레이어 스파이더로 최근평가 모든평가 모두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이다. 장르는 특이하게도 로그라이크와 카드게임을 합쳐 만들었다. 로그라이크 장르의 재미인 매판 다른 게임 플레이 방식과 카드게임의 재미인 운빨이 합쳐져 더욱 재미있어진 게임으로 독창적인 덱을 만들고 적들과 조우하며 첨탑을 정복해나가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무난하게 할만한 게임을 찾는다면 추천할 수 있다.


8. Crystar ( 가격 42,700원 / 30% / JRPG )

크라이스타


여덟번째로 추천할 게임은 바로 크라이스타로 최근평가 모든 평가 모두 매우 긍정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게임은 스토리 중심의 JRPG 장르에 속하는 게임으로 휼륭한 OST와 나름 반전있고 슬픈 스토리를 가지고 있기에 추천할만 하다. 만약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오는 덕질할만한 게임을 찾고있다면 이 크라이스타를 추천해줄 수 있겠다. 다만 액션 부분에서 살짝 좋지못한 평이 많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9. Mad Game Tycoon ( 가격 8000원 / 50% / 타이쿤 게임)

매드 게임 타이쿤


마지막으로 추천해줄 게임은 바로 매드 게임 타이쿤이란 게임이다. 다들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나도 이런 게임 만들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 때까 있지 않나? 이 매드 게임 타이쿤은 바로 자신이 직접 게임 회사를 운영해볼 수 있는 타이쿤 게임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소규모 게임사부터 시작해 게임 유통, 엔진 제작, 콘솔 제작 등 다양한 분야로 게임 회사를 키워나가는 게임이다. 적당히 재미있게 할 타이쿤 게임을 찾는 다면 이 게임을 추천한다.


지금까지 스팀 겨울세일 2019 기간과 함께 각자 특색있고 재미있는 9가지 게임을 소개해보았는데 마음같아서는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소개해주고 싶지만 이것저것 소개하게 된다면 끝이 없을 것 같아 여기서 게임추천을 마치도록 하겠다. 모두 스팀 겨울 세일 기간동안 재미있는 게임을 찾아 싸게 구매하길 바라면서 이번글은 마치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끝까지 읽어줘서 고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