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스팀 계정 비밀번호 찾기

by 마인L 2019. 12. 29.

다들 회원가입을 해놓고 1년넘게 로그인을 안한 적이 있는가? 만약 없다고 하면 그것은 거짓말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나도 이와같이 회원가입을 해놓고 방치한 계정들이 많다. 그리고 그러한 계정들이 나중에 필요해져 다시 로그인할려고 할 때 비밀번호가 까먹어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적어놓는 것이 좋다. 하지만 만약 비밀번호를 적어놓지 않았다고 해도 요즘에는 당연히 비밀번호 찾기 시스템이 존재한다.


스팀


그것은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유명한 스팀도 마찬가지다. 만약 자신이 오랫동안 스팀 게임을 하지 않아서 비밀번호를 까먹었다고 해도 이메일 혹은 계정이름만 기억하고 있으면 간단하게 비밀번호 찾기를 할 수 있다. 그 방법을 모르겠다고? 그럼 지금부터 같이 한번 스팀 계정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스팀 홈페이지


일단 스팀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는 당연하겠지만 스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주어여 한다. (https://store.steampowered.com/) 스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였다면 이제 로그인을 한번 클릭해주자. 만약 영어로 나온다면 상단에 language를 클릭하여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주면 된다.


스팀 계정


스팀 로그인 페이지에서는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거나 스팀에 가입할 수 있다. 그것 이외에도 아래에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클릭하여 스팀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시킬 수 있다.


스팀 비밀번호 찾기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클릭하였다면 steam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를 클릭해주자. 만약 그이외에 스팀 가드 인증기를 삭제했거나 코드를 못받고 있는 경우, 누군가가 스팀 계정을 훔쳤을 경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기에 기억해두면 좋다.


스팀 계정 비밀번호 찾기


steam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를 클릭해주었다면 이제 여기서 계정 이름 혹은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를 입력해준 후 검색을 누르면 된다.


스팀 비밀번호


계정 이름 혹은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중 한가지를 입력한 후 검색을 눌러주면 해당 정보로 등록된 계정을 찾았습니다.라고 나올 것이다. 만약 이렇게 나오지 않는다면 생각나는 다른 계정 이름, 이메일 주소로 시도해보길 바란다. 위 사진처럼 진행이 되었다면 일반적인 경우에는 이메일로 계정 인증 코드 발송하기를 클릭해주면 된다.


스팀 계정 비밀번호


이메일로 계정 인증코드 발송하기를 클릭하였다면 이제 해당 이메일로 스팀에서 인증코드가 발송된다. 인증코드는 총 5자리로 이것을 복사하여 인증 코드를 입력하는 칸에다 입력 후 계속 버튼을 눌러주자.


스팀 고객지원


이제 마지막 단계이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다면 비밀번호 변경하기를 클릭해주면 된다. 혹은 이미 주로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로 설정되어 있다면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바꾸어주는 것도 가능하다.


steam


마지막으로 만약에 회원가입 할때 사용한 이메일은 더 이상 소유하고 있지 않다면 처음 단계에서 저는 더이상 이메일주소를 소유하고있지 않습니다.를 클릭해주자. 그런 후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복구하려는 계정의 사용자 이름, 원래 사용하던 이메일 주소, 계정에 등록된 전화번호, 그리고 자신의 계정이라는 증거가 있는 사진을 첨부한 후 보내기를 눌르면 스팀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을 수 있다. 그럼 지금까지 스팀 계정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