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유튜브 댓글 안보임 해결방법

by 마인L 2019. 12. 19.

다들 유튜브란 플랫폼을 자주 이용하는가? 내 주변 사람들만 해도 유튜브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현재 유튜브는 대중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댓글은 어떤가? 댓글을 읽고 신경쓰는 사람은 영상을 보는 사람들에 비해 적다. 댓글을 적는 사람이라고 하면 더더욱 말이다. 그렇기에 댓글을 읽거나 적는 사람들만 이해할 수 있는 것들도 있다. 예를 들면 오늘 알아볼 유튜브 댓글 안보임 현상처럼 말이다.


유튜브 댓글 안보임


내가 단 댓글이 다른 계정에서 보이지 않는다.

내가 단 댓글이 다른 계정에서 보이지 않는 이유는 당연하겠지만 다양하다. 그래서 내가 단 댓글이 보이지 않는 대표적인 이유만 알아보도록 하겠다.

유튜브 댓글


첫번째로 댓글이 인기순으로 정렬된 경우이다. 이 경우에는 댓글이 많은 영상에서는 자신의 댓글이 누락될 수 있다. 두번째로는 유튜버가 댓글 설정을 검토를 위해 보류하는 것으로 설정한 경우이다. 이 경우에는 유튜버가 댓글을 확인하고 승인할 경우 다른 사람도 해당 댓글을 읽을 수 있다. 이 경우에는 기다리는 것이 답니다. 세번째로는 너가 쓴 댓글이 차단 당하거나 스팸필터에 잡힌 경우이다. 이 경우에는 그냥 답 없으니깐 차단 당한 경우에는 새로운 계정을 만들거나 스팸필터에 걸린 경우에는 새로운 댓글을 적으면 된다.


다른 사람의 댓글이 보이지 않는다.

이 경우에는 가장 대부분의 이유가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이 경우에는 인터넷 환경이 좋은 곳으로 이동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해결된다고 보면 된다. 두번째로는 유튜브 서버가 불안정한 경우이다. 이 또한 시간이 답이다.


유튜브 영상


세번째로는 유튜브에 제한모드가 켜져있을 경우이다. 이 경우에는 로그인 중에는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하여 로그인 중이 아니라면 로그인 옆에 아이콘을 클릭한 후 제한모드를 클릭하여 사용해제 시켜주면 된다. 이 경우에는 제한모드를 해제하기만 하면 바로 다른 사람의 댓글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업로드한 영상에 댓글이 달리지 않는다.

일단 자신이 업로드한 영상이라고 해서 모든 영상에 댓글이 달리는 것은 아니다. 비공개 영상이거나 아동이 등장하는 영상에서는 유튜브 규정에 따라 댓글을 사용할 수 없다. 다만 이외에 경우에도 댓글이 달리지 않을 경우에 해결 방안은 아래와 같다.


동영상 세부정보


댓글을 달 수 없는 영상을 선택해 세부정보를 클릭하여 이동한 후 옵션 더보기를 클릭해주자. 그럼 동영상의 원래 언어, 자막 바로 밑에 댓글 설정이 있을 것인데 이것을 클릭하여 모든 댓글 허용으로 변경해주자. 그럼 다시 원래대로 댓글이 달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자 지금까지 유튜브 댓글 안보임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부족한 정보일지도 모르나 도움이 되었으면 기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