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1.16.4 필수 플러그인 추천 TOP3

by 마인L 2020. 12. 1.

마인크래프트 버킷을 사용해 게임을 즐길 경우에는 플러그인이라는 버킷 고유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이란 간단하게 말해서 서버에 적용시켜놓으면 접속하는 유저는 다운로드할 필요없는 모드정도로 일반 마인크래프트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마인크래프트 1.16.4 버킷 다운로드 링크

 

마인크래프트 1.16.4 버킷 다운로드 Paper

모드  버킷 (Paper) 버전  1.16.4 출저  papermc.io/ 마인크래프트 1.16.4 버킷 많은 사람들과 멀티 플레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버킷을 통해 서버를 열어야합니다. 버킷이란? 멀티플레이를 도와주는 프

minepuls.tistory.com

마인크래프트 1.16.4 필수 플러그인 추천

월드에딧 (worldedit)

다운로드 : minepuls.tistory.com/1479

WorldEdit 월드에딧 플로그인은 건축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시켜주는 모드입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나무 도끼를 사용해 범위를 지정한 다음 블럭을 모두 제거하거나 원하는 블럭으로 채워넣는 기능, 건축물을 복사 붙혀넣기 하는 기능, 구, 원기둥 등을 만드는 기능 등 건축에 유용한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센결 플러그인 (EssentialsX)

다운로드 : minepuls.tistory.com/1522

EssentialsX 에센셜 플러그인은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편리한 여러 기능들과 더불어 서버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관리를 좀 더 간단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명령어를 추가시켜주는 플러그인으로 서버용 필수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명령어로는 스폰 포인트로 이동하게 해주는 "/spawn" 집을 지정하고 지정한 위치로 이동하게 해주는 "/sethome" "/home" 명령어 등이 있습니다.

샵키퍼 플러그인 (Shopkeepers)

다운로드 : minepuls.tistory.com/1564

Shopkeepers 샵키퍼 플러그인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마인크래프트 엔티티인 주민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는 주민상점을 플레이어가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간단한 플러그인입니다. 복잡한 명령어 없이 간단하게 상점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친구들과 간단하게 상점을 만든 후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플러그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