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1.16.4 월드에딧(WorldEdit) 모드 다운로드 방법

by 마인L 2020. 11. 29.

마인크래프트에서 건축을 즐길 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닥, 벽 등을 채울 때 많은 시간을 사용해 반복적인 작업을 해야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반복적인 작업을 대신하기 위해 월드에딧 모드가 등장하였고, 현재까지도 많은 건축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이 모드는 특정 블럭을 채우거나 건축물을 복사해서 붙혀넣기를 하는 기능등 건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 모드입니다.

 

마인크래프트 1.16.4 월드에딧 모드

다운로드 : minepuls.tistory.com/1483

마인크래프트 1.16.4 월드에딧 모드를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 사진에 보이는 게시글로 이동해주세요. 그 후 아래로 스크롤해 마인의 1.16.4 월드에딧 간편설치기를 클릭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받은 간편설치기를 실행해주세요. 참고로 간편 설치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마인크래프트는 반드시 종료한 상태로 진행해주셔야 정상적으로 모드가 설치됩니다. 간편설치기가 실행되었다면 다음을 눌러 설치파일 선택하기로 이동해주세요. 설치파일 선택하기란에서는 필수목록에 있는 1.16.4 포지, 모드 초기화(선택), 월드에딧 모드를 모두 체크해주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 위치가 제대로 지정되어있는지 확인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위 사항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누른 후 설치를 눌러주세요. 그럼 1.16.4 월드에딧 모드가 PC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설치를 마치셨다면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한 후 월드에딧 모드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월드에딧 모드 설치를 끝마치셨다면 이제 편안하게 건축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