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모드 적용법과 모드 사이트 [미크]

by 마인L 2020. 2. 18.

마인크래프트 모드

마인크래프트 PC 버전에는 총 2가지 버전이 있다. 윈도우10 에디션과 자바 에디션 그리고, 이 두가지 버전 중에서 사람들이 찾는 것은 바로 자바에디션이다. 자바에디션은 다양한 세이브파일과 모드, 서버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오늘 알아볼 것은 이중에서 바로 마인크래프트 모드 적용법과 모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아주 자세히 알아볼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마인크래프트 모드 적용법 or 모드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


마인크래프트 모드

마인크래프트 모드 적용법

우선 가장 먼저 마인크래프트 모드 적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모드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적용할 모드를 먼저 다운받아야 한다. 모드를 다운받을 때에는 항상 어떤 버전을 지원하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것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고 지금은 1.12.2 버전인 월드에딧 모드를 예시로 모드 적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만약 따라해보고 싶다면 아래 모드를 다운받고 따라해보길 바란다.


worldedit-forge-mc1.12.2-6.1.10-SNAPSHOT-dist.jar


1. 모드 버전에 맞는 마인크래프트 실행

마인크래프트 버전 바꾸기


우선 우리가 다운받은 월드에딧 모드는 앞서 1.12.2 버전이라고 말했다. 그럼 우선 포지를 설치하기 전 마인크래프트 1.12.2 버전을 한번 실행해주어야 한다. 버전을 바꾸는 방법은 마인크래프트 런처를 실행한 후 설치 설정을 클릭 > +신규 클릭 > 버전을 release 1.12.2로 선택 > 만들기 클릭 > 플레이 클릭 > 잔디블럭 옆 ㅅ클릭 > 1.12.2 버전 클릭 > 마인크래프트 실행을 해주면 된다.


여기서 만약 1.5.2 버전 모드를 설치하고자 하면 1.12.2가 아닌 1.5.2를 선택해주면 되는 것이다. 즉 다른 버전 마인크래프트를 실행시키고 싶다면 위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은 변함없지만 버전은 자신이 원하는 버전으로 선택해주면 된다.


2. 마인크래프트 포지 설치

모드 버전에 맞는 마인크래프트 버전을 한번 실행시켜주었다면 이제는 모드 버전에 맞는 마인크래프트 포지를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포지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크게 나누자면 2가지로 첫번째는 마인크래프트 포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는 것 두번째는 간편설치기를 이용하여 포지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다.


마인크래프트 포지

마인크래프트 포지 사이트 링크 : http://files.minecraftforge.net/


우선 마인크래프트 포지 사이트에서 포지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일단 포지 사이트에 접속하였다면 자신이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포지 버전을 선택해주어여 한다.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포지 버전을 선택해주었다면 Download Latest 아래에 있는 Window Installer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1.13.2 버전부터는 Installer을 클릭하여 다운받으면 된다.


마크 포지


포지사이트에서 포지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이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시켜주자.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영어로 뭐라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우리는 포지를 다운받을 것이니 확인 버튼만 눌러주면 된다. 그럼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다운로드가 종료되었다면 마인크래프트 런처를 실행시켜주자.


마크 버전


마인크래프트 런처를 실행시켜주었다면 바전을 releas 마인크래프트 버전-forge를 선택해준 후 만들기를 클릭해주자. 그럼 일단 마인크래프트 포지설치는 끝나게 된다.


3. 마인크래프트 모드적용

마인크래프트 모드 적용법


마인크래프트 포지 설치는 끝냈으니 지금부터는 다운받은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윈도우 + R키를 누른 후 나타나는 탐색기에 %appdata%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하자.

2. 새로 열린 풀더 중에서 .minecraft를 찾아 클릭하자.

3. mods 안에 다운받은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복사하여 붙혀넣기 하자.

if 만약 mods 풀더가 없다면 우클릭 > 새풀더 > 풀더 이름을 mods로 설정해주면 된다.

4. 마인크래프트 모드 적용 끝 > 마인크래프트 포지버전으로 게임을 실행하면 다운로드 받은 모드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모드 사이트

마크 모드 사이트마인크래프트 모드 사이트

Curseforge https://www.curseforge.com/minecraft/mc-mods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설치할 수 있는 사이트로는 대표적으로 Curseforge 사이트가 있다. 해외 사이트이지만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 중 가장 규모가 크며 무려 14,00개 이상의 모드가 업로드되어 있다. 이 사이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All Versions를 클릭하여 자신이 원하는 마인크래프트 버전을 선택한 후 자신이 원하는 모드를 찾으면 된다.


자신이 원하는 모드를 찾았다면 클릭해주면 된다. 클릭해주었다면 자신이 원하는 모드의 설명 및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된다. 모드 다운로드는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방향에서 할 수 있다. 참고로 다운로드 받을 때 마인크래프트 버전을 잘 확인하여야 한다. (만약 자신이 원하는 마인크래프트 버전이 없다면 모드 설명 페이지 상단에 File을 클릭한 후 자신이 원하는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찾으면 된다.)


마크 모드

겜돌이 : https://minepuls.tistory.com/


해외사이트가 아닌 한국 사이트 중 모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없냐고? 물론 있다. 대표적으로 한국 마인크래프트 포럼이겠지만 최신버전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찾고있다면 겜돌이 블로그를 추천한다. 겜돌이 블로그에는 1.15.2 버전 모드가 지금 기준으로 총 47개, 1,14,4 버전은 총 51개의 모드를 다운받을 수 있다. 그럼 지금까지 마인크래프트 모드 적용법과 모드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