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시간에는 마인크래프트 아침과 밤 그리고 몬스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마인크래프트 아침과 밤 그리고 몬스터 공략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초보자 가이드 9번째 시간이자 마인크래프트 서바이벌 생존에 관련된 2번째 시간인 오늘은 바로 마인크래프트에 존재하는 배고픔을 채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려고 한다.
우선 마인크래프트에서 배고픔이란? 우리가 현실에서 음식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는 것과 마찬기지로 게임을 플레이하면 배고픔 게이지란 것이 서서히 줄어들게 된다. 그리고 배고픔 게이지가 모두 사라지면 더 이상 달리는 것이 불가능하며 플레이어의 생명력이 조금식 줄어든다. 다만 현실과 다른 점은 난이도에 따라 배고픔 게이지가 모두 단 상태여도 생존이 가능하다는 점이 되겠다.
마인크래프트 배고픔 게이지란?
일단 배고픔 게이지라고 해도 마인크래프트를 처음 시작하시는 사람이라면 헷갈릴 가능성도 있다. 그래서 체력과 배고픔 게이지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가도록 하자. 체력과 배고픔 게이지는 게임 화면 하단 중앙에 그리고 인벤토리 바 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적색 테두리 안에 있는 것이 체력이며 총 10칸(20)을 가지고 있다. 배고픔 게이지는 노란 테두리 안에 있으며 총 10칸(20)을 가지고 있다. 체력이 모두 사라지면 사망하게 되며 배고픔 게이지는 앞서 말했듯이 모두 사라져도 사망까지는 이르지 않는다. (하드코어 모드는 배고픔이 모두 사라지면 사망하게 된다.)
그럼 줄어든 배고픔은 어떤 방식으로 다시 채울 수 있을까? 그것은 매우 간단하다. 현실에서 배가 고프면 우리는 어떤 행동을 하는가? 정답이다. 우리는 배가 고프면 우리는 음식을 먹는다. 마인크래프트에서도 배고픔 게이지가 줄어든다면 음식을 먹어 채워주면 된다.
마인크래프트 배고픔을 채울 수 있는 음식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서는 음식을 반드시 먹어주어야 한다는 것은 이제 이해했을 것이다. 하지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어떻게 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모를 것이다. 일단 음식을 수급하는 방법은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다. 세세하게 분류한다면 더 많이 나눌 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우선 게임 초반에 음식을 어떻게 수급해야 할까? 그 방법은 간단하다. 마인크래프트 지상에는 수많은 동물들이 스폰된다. 예를 들면 돼지라던가 소라던가 양이라던가 말이다. 그런 동물들을 공격해 처치할 경우 고기가 나오게 된다. 이 고기를 먹으면 배고픔이 차게 된다. 나중에 알아볼 화로라는 아이템에 넣어 구우면 더욱 많은 배고픔을 채울 수 있다.
위에서 알아본 방법 이외에 초반에 음식을 수급하는 방법이라면 나뭇잎을 캐 사과를 얻는 방법이 있다. 다만 이런 방법으로도 음식을 얻을 수 있다는 것만 알고있기를 바란다. 이렇게 나뭇잎을 캐 사과를 얻는 방법보다는 동물을 처치하는 방법이 훨씬 효율적이니 말이다.
먼저 알아본 방법 이외에도 몬스터를 잡아서 썩은 고기와 거미 눈을 먹어 배고픔를 채우는 방법도 있다. 이 방법으로는 허기를 지금 당장은 채울 수 있겠지만 디버프를 받아 나중에 오히려 더 많은 배고픔이 줄어들 수 있기에 비추천한다. 이외에도 농사를 지어 식량을 수급하거나 낚시를 하여 식량을 수급하는 방법도 있다. 대량의 식량을 수급하고 싶다면 농사를 적극 추천한다. <마인크래프트 초보자 가이드 시리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