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아침과 밤 그리고 몬스터

by 마인L 2020. 2. 20.

저번 시간에는 마인크래프트 조작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다. <마인크래프트 조작법 공략 바로가기> 이번 마인크래프트 초보자 가이드 8번째 시간부터는 본격적으로 마인크래프트 서바이벌 생존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 알아볼려고 한다. 그리고 그 첫번째는 바로 마인크래프트 월드에 존재하는 아침과 밤 그리고 몬스터이다.


마인크래프트 밤


마인크래프트는 기본적으로 무한히 넓은 월드에서 살아남는 것이 목적인 게임이다. 그렇기에 다른 서바이벌 생존 게임들처럼 아침과 밤이 존재하며 아침에 해야할 행동과 밤에 해야할 행동을 구분하여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물론 아침과 밤을 상관쓰지 않으면서 플레이해도 상관은 없다만 그렇게 할 경우에는 게임 플레이 난이도가 올라갈 것이다.


마인크래프트 아침

마인크래프트 아침


마인크래프트에서 처음 맵을 생성하였다면 아침인 상태로 시작하게 된다. 아침에는 플레이어에게 적대적인 몬스터가 어두운 위치(동굴, 협곡, 어두운 건축물 등)를 제외한 장소에서는 스폰되지 않는다. 그렇기에 밖에서 자원을 얻기 편한 시간대이다. 또한 건축 등 구조물을 세울 때에 방해하는 몬스터가 없기에 건축을 할 때에 적합한 시간 때라고 할 수 있겠다.


마인크래프트 밤

마크 밤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에서의 하루는 20분으로 10분이 지나면 일몰이 시작되며 밤이 찾아오게 된다. 밤은 7분간 지속되며 마인크래프트 월드가 어두워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자원을 채집하거나 건축을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시간 대이다. 또한 밤에는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적대적 몬스터가 스폰되기 때문에 아무 장비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로 돌아다니다간 몬스터에게 당할 수 있다. 몬스터에게 당할 경우에는 모든 아이템이 죽은 위치에 떨어지기 때문에 중요한 아이템이 있다면 더더욱 밤에는 신중하게 돌아다니길 바란다.


마인크래프트 몬스터

마인크래프트 몬스텨


마지막으로 마인크래프트에서 밤에 나오는 대표적인 몬스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위에 보이는 5 종류의 몹이 마인크래프트를 대표하는 몬스터로 왼쪽부터 좀비, 거미, 스켈레톤, 크리퍼, 엔더맨이란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가장 먼저 좀비는 20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에게 접근하여 공격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상대하기 쉬운 몹이다. 두번째 몬스터인 거미 또한 플레이어에게 접근하여 공격하지만 이동속도가 빠르며 벽을 타고 올라올 수 있기에 상대하기 까다롭다. 체력은 16이다.


세번째 몬스터는 스켈레톤이며 활을 사용하여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며 체력은 20이다. 네번째 몬스터는 크리퍼이며 플레이어에게 다가와 자폭을 하는 몬스터로 제대로 맞으면 HP가 매우 크게 줄어든다. 그렇기에 위험한 몬스터이지만 터지기 직전에 뒤로 도망가면 되기에 상대하기는 쉽다. 참고로 체력은 20이다. 마지막으로는 엔더맨이 있다. 엔더맨은 체력이 40이며, 호박을 머리에 장착하거나 눈을 마주치지 않으면 먼저 공격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엔더맨은 순간이동이 가능하기에 적대하면 까다로운 몬스터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러한 몬스터들을 처치할 시에는 일정한 확률로 아이템이 드롭된다. 무기 및 방어구를 장착하고 있는 희귀한 몬스터를 처치할 시에는 일정 확률로 무기 및 방어구를 얻을 수 있으며, 좀비는 썩은 고기(먹을 시 배고픔이 차는 대신 허기라는 디버프에 걸릴 확률이 있음), 거미는 거미줄 및 거미눈, 스켈레톤은 화살 및 뼈, 매우 낮은 확률로 활, 크리퍼는 화약, 엔더맨은 엔더진주(던지는 것이 가능하고 던질 시 엔더진주가 떨어지는 위치로 순간이동이 가능)를 얻을 수 있다.


참고로 지금 소개해준 몬스터는 밤에 스폰되는 대표적인 몬스터들로 이 이외에도 다양한 몬스터들이 있으며, 우리가 시작하는 월드가 아닌 다른 월드에서만 스폰되는 몬스터들도 있다. 그것에 대해서는 플레이하며 알아보는 즐거움으로 남겨두기로 하고 오늘은 대표적인 몬스터들만 알아보기로 하자. <마인크래프트 초보자 가이드 시리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