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다음팟 인코더 다운로드 [사용방법]

by 마인L 2019. 7. 8.

다음팟 인코더 다운로드 이유?

유튜버 크리에이터가 인기 직업으로 떠오르기 시작한 이후 현재 매우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고, 업로드를 하여 전 세계 사람들에게 자신의 영상을 볼 수 있게 공유합니다. 한국에도 역시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어린 친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 친구들이 사용하는 무료 편집 프로그램, 인코딩 프로그램 중 가장 유용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은 바로 다음팟 인코더란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최근에는 다음팟 인코더를 다운받기 힘들어 다운로드 경로를 찾아다니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 여러분들에게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의 대해 알려드리고자 찾아와보았습니다.


다음팟 인코더 다운로드


그런데 왜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던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다음팟 인코더 다운로드가 힘들어 졌을까요? 이유는 검색을 해보시면 바로 아실 수 있을 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다음팟 인코더가 2013년 1월 15일에 마지막 업데이트를 진행한 이후 2017년 2월 18일에 서비스가 종료되었기 때문으로 더 이상은 다음팟 인코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없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다음팟 인코더는 어떤 방식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을까요?


다음팟 인코더

다음팟 인코더 무료 다운로드


우선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다운로드가 불가하기 떄문에 일종에 꼼수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서비스 종료되기 이전에 존재했던 파일을 찾아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그 방법으로 어떻게 다운로드하는지 빨리 알려달라고요? 네 알겠습니다. 바로 (http://get.daum.net/PotEncoder/DaumPotEncoder.exe) 이 링크를 클릭하셔셔 이동하시면 아래에 다음팟 인코더가 다운로드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다운로드편집 프로그램


위 방법대로 다음팟 인코더를 다운로드 하셨다면 이제 다운받으신 파일을 실행시켜 줍시다. 그럼 위 사진처럼 Daum 팟인코더 설치를 시작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계속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으로는 다음으로 넘기다 보면 구성 요소 선택창에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 선택 옆에서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과 Daum 클리너 설치를 클릭해 취소해주신 후 다음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아니면 필요없는 프로그램도 같이 설치됩니다. 그 후에는 그냥 다음을 계속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다음팟 인코더 사용방법


다음팟 인코더 사용방법


자 위 방법대로 다음팟 인코더 다운로드를 모두 마쳤다면 이제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다음팟 인코더를 실행시켜 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다음팟 인코더가 정상작동을 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다음팟 인코더의 기능과 편집 방법의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선 다음팟 인코더에서는 대표적으로 총 2가지의 작업을 할 수 있는데 첫번째로는 바로 인코딩. 인코딩이란? 간단하게 동영상의 정보의 형태나 형식을 변환하는 처리로 간단하게 말해서 mp4 파일을 avi 파일로 변환시키거나 화질, 음질 등을 조정하여 용량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두번째로는 바로 동영상 편집 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동영상을 자르거나, 자막을 넣거나 하는 등 기본적인 편집이 가능합니다.


다음팟 인코더 인코딩


그럼 인코딩을 하는 방법의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선 인코딩을 하기 위해서는 위 탭에서 인코딩을 클릭한 후 프로그램 중앙쯤에 있는 불러오기를 클릭해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그 후에는 환경설정을 클릭하시면 더욱 세세한 인코딩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여러분이 avi 파일의 동영상을 가지고 있는데 mp4로 바꾸고 싶다 그러면 형식에서 mp4파일을 선택한 후 화면 크기와 비디오, 오디오 코덱등을 설정하신 후 인코딩 시작을 눌러주시면 인코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팟 인코더 동영상 편집


두번째로는 바로 편집입니다. 우선 다음팟 인코더의 경우 베가스와 프리미어 프로처럼 심도깊은 편집은 불가능합니다. 대신 편집을 해본적이 없는 초보도 쉽게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접근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죠. 그럼 어떻게 편집을 할 수 있을까요? 우선 편집을 위해서는 위 탭에서 동영상 편집을 클릭한 후 파일 클릭 후 아래에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영상을 업로드해줍니다. 그럼 위 화면처럼 업로드한 동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업로드한 동영상을 분할시켜 필요없는 부분을 자르고 싶다면 타임라인 아래 분할을 클릭하시면 동영상이 분리 됩니다. 그리고, 필요없는 부분을 삭제하시면 되겠습니다.


동영상 편집


또한 자막을 넣고 싶으시다면 파일 옆 텍스트를 클릭한 후 기본적은 폰트를 선택하고, 글씨 크기등을 영상에 고려하여 설정한 후 아래에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간단하게 마인블로그라고 입력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입력을 마치신 후에는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위 사진처럼 자신의 동영상 위에 텍스트가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지금까지 이렇게 다음팟 인코더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의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비록 유명한 프리미어 프로나 베가스처럼 심도깊은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편집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무료로 그리고 누구나 쉽게 편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만큼 편집을 처음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유로 편집 프로그램을 구매하시기 힘든 분들에게 다음팟 인코더를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