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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타게임

배틀그라운드 패치노트 #21 내용 알아보자!

by 마인L 2018. 9. 6.

배틀그라운드 패치노트


다들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을 알고있는가? 뭐 다들 알고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오늘은 이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의 1.0버전 패치노트 #21이 어제 5일 공개가 되었는데, 오늘은 그 패치노트의 내용을 알려주고자 이렇게 한번 찾아와보았다. 우선 이번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하여야 할 점으로는 훈련장 추가, 신규 총기 추가, 신규 차량추가 이렇게 3가지 정도 되겠다. 그럼 지금부터 배틀그라운드 패치노트 알아보도록 할까? 아차, 영상으로 패치노트를 간단하게 읽고싶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길 바란다.


배틀그라운드 패치노트 #21

★ FIX PUBG 업데이트


편의성 개선

•MIC TEST UI/UX: 게임 내에서 마이크 입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되었다.


버그 수정

•UI/UX #02: PC에 XBOX 컨트롤러를 연결하여 플레이 중 결과화면에서 신고 사유를 선택할 수 있는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다.


•CHARACTER POSITION #01: 차량에 탑승한 캐릭터 위치가 엉뚱한 지점에 고정되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다.


•CHARACTER POSITION #02: 캐릭터가 다른 위치에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다.


•CLONING: 차량 이동 중인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불특정한 위치에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되었다.


•WEAPON RENDERING #01: 캐릭터가 들고 있지 않은 위치에서 총기가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다.

•WEAPON RENDERING #02: 관전 시 정조준 모드(ADS) 상태인 관전 대상자의 총기가 랜더링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다.


•CAMERA #02: 시체에 엎드린 상태로 근접할 경우 카메라가 줌인 되는 현상이 수정되었다.


•CAMERA #03: 유리창이 있는 창문에 근접하여 투척 무기를 투척할 경우 카메라가 일시적으로 줌인, 줌아웃 되는 현상이 수정되었다.


•SANHOK FIX #04: 사녹 맵에서 캐릭터가 바다 끝쪽에 있을 경우 간헐적으로 하늘에서 떨어지는 현상이 수정되었다.


•BLUEZONE UI: 블루존 UI에서 남은 시간이 간헐적으로 2초씩 줄어드는 현상이 수정되었다.


•UNDERWATER ANIMATION: 캐릭터가 수중에서 지형에 의해 육지로 이동할 수 없을 때 캐릭터가 위아래로 끊기는 현상이 수정되었다.


•UAZ DAMAGE TAKEN: UAZ 주행 중 지형지물과 충돌 시 다른 차량에 비해 피해량이 큰 현상이 수정되었다.


•AFTERIMAGE: 무기 꺼내기/넣기를 반복할 경우 상대방 화면에 잔상이 남는 현상이 수정되었다.


★ 신규모드 : 훈련장



배그 훈련장


•게임 플레이를 연습할 수 있는 트레이닝 모드가 추가되었다.


•훈련장은 2x2 크기의 맵으로,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요소를 자유롭게 체험하고 연습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훈련장은 로비에서 “훈련장” 버튼을 클릭하여 매치메이킹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o5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매치메이킹에 진입할 경우 즉시 게임이 시작된다. 또한 시작 이후 약 5분간은 다른 플레이어들이 해당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최대 2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o만약 5명 미만의 플레이어가 매칭 중일 경우 5분간의 매칭이 지속되며, 5분이 지날 때까지 5명 미만의 플레이어로 매칭 중이라면, 해당 인원으로만 게임이 시작되고 이후 다른 플레이어들은 해당 게임에 참여할 수 없다.

o전체 플레이 가능한 시간은 최대 30분이다.


•타 플레이어가 참여 가능한 시간(5분)과 일반 훈련장 플레이 시간(25분)을 포함하여 총 30분 동안 훈련장을 플레이할 수 있다.

o훈련장 내에서는 플레이어가 사망하지 않는다.


★ 신규 총기 : MK47 Mutant


배틀그라운드 MK47


•신규 AR 총기인 MK47 Mutant를 추가되었다.

•MK47 Mutant는 모든 맵(에란겔, 미라마, 사녹)에서 월드 스폰으로 획득할 수 있다.

•MK47 Mutant는 7.62mm탄을 사용하는 AR 총기로 기본 20발까지 장착 가능하며, 30발까지 확장 가능하다.

•총기 발사 모드는 단발과 점사(2발 점사)가 있다.

•MK47 Mutant는 개머리판을 제외한 모든 부위에 부착물을 장착할 수 있다.


★ 신규 사녹 전용 차량 : Tulshai


배그 사녹 신규차


•사녹 맵에서만 볼 수 있는 신규 차량 Tukshai를 추가되었다.

•Tukshai는 3인승 차량으로 UAZ, Dacia, Minibus를 대체한다.

•기존 차량들과 비교해 속도는 다소 느린 편이지만, 사녹의 배경과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는 그 독특한 귀여움에 금세 빠져들 것이다.


★ 생존 보상 시스템


배틀그라운드 업적


•미션 달성과 플레이 시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생존 보상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생존 게이지(Survival Gauge)를 생존 XP로 채워 레벨업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미션은 매일, 매주 새로운 미션으로 교체된다.

•보상은 일정 생존자 레벨마다 획득할 수 있다.


★ BP 시스템 개편

•단순하게 순위로만 지급했던 순위 보상을 플레이시간과 순위 모두 참고하여 지급하도록 개편되었다.

•맵(에란겔, 미라마, 사녹), 모드(솔로, 듀오, 스쿼드)별 시간 당 BP 획득 효율 격차가 공평하도록 개편하였다.

•팀 인원수를 고려하여 팀 보상을 나누도록 변경되었다.

o더 이상 혼자 스쿼드를 플레이 한다고 4배의 BP를 독식하지 않도록 개선되었다.


★ 게임 플레이

•새로운 부착물인 레이저 사이트(Laser sight)를 추가하였습니다.



o기본 조준, 견착 발사 시 탄의 분산을 줄여준다.

o총기 손잡이 슬롯이 있는 총기에 장착할 수 있다.

o현재 데스캠, 다시 보기에서 레이저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있으며 이는 곧 수정될 예정이다.


배그 패치노트


•8월 1일(수) 테스트 서버에서 선보였던 핑 시스템이 개선되어 추가되었다.

oALT + 마우스 휠 클릭으로 플레이어의 에임이 위치한 곳을 화면 상단 나침반에 표시할 수 있다.


•조작키는 옵션에서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o팀원 모두에게 공유되며 나침반에 표시된다.

o핑을 찍은 뒤에는 2초간의 쿨타임이 있어 연속적으로 핑을 찍을 수 없다.

o나침반에 표시된 핑은 5초 뒤 자동으로 사라진다.

o핑 표시가 겹칠 경우 가장 가까이 있는 핑이 위에 표시된다.


•블루존 이펙트의 시각적 표현이 개선되었다.

o이제 블루존 이펙트는 더 선명한 장막으로 표현된다. 블루존이 좁혀올 때 이를 더 먼거리에서부터 인식할 수 있다.

o맵과 날씨에 따라 서로 다르게 보이던 블루존 이펙트가 거의 비슷한 비주얼과 시인성을 가지도록 개선되었다.


에란겔

<에란겔>


미라마

<미라마>


★ UI / UX

•환경설정에서 보이스 채팅 입력 상태를 볼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되었다.

o환경설정 > 사운드 > 보이스 채팅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정


•게임 네트워크 상태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배그


o화면 좌측 상단에 핑(ping), 초당 수신량, 초당 송신량, 수신 패킷 실패율, 송신 패킷 실패율을 표시된다.

o환경설정 > 게임플레이 > UI > 네트워크 디버그 통계로 On/Off 설정할 수 있다.


•외형 > 옷장, 무기, 장비 메뉴의 UI가 개선되었다.


배틀그라운드 UI


o여러 아이템을 잘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o왼쪽에 각 아이템의 카테고리별로 필터링하여 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o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아이템 배경효과를 적용하여 등급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상점(Store) 메뉴의 UI가 개선되었다.


배그 상점


o메인 페이지는 카테고리와 태그에 따라 아이템을 분류하여 볼 수 있다.

o모든 아이템의 미리보기를 확인할 수 있는 프리뷰 페이지가 추가되었다.

o물음표 아이콘 버튼 클릭 시 확인이 가능하다.

o추천(Featured) 페이지에서는 현재 진행하는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성능

•클라이언트의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하여 성능을 개선하였다.

•다양한 재질별 탄착 효과를 개선하여 성능을 향상하였다.

•그림자의 렌더링 성능을 개선하였다.

•맵에서 이동할 때 텍스쳐 스트리밍으로 인한 프레임 히치(프레임 튐) 현상을 일부 개선하였다.

•불타는 차량, 배의 렌더링 성능을 개선하였다.


★ 다시 보기

•카메라(Free Camera/ Follow Camera)의 조작 방식을 개선하였다.

o 화면에 다시 보기 UI가 보일 경우,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를 구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o 0.3초 미만으로 클릭한 상태를 유지할 경우 클릭으로 인식하고 그 이상으로 길게 클릭할 경우 드래그로 인식한다.

•다시 보기 기능 버전이 업데이트되어 지난 버전의 다시 보기는 재생이 불가능하다.


★ 사용자 지정 매치

•사용자 지정 매치(커스텀 매치) 프리셋을 4종이 추가되었다.

o일반 모드

•45ACP Mode (Forty-Fivers)

•Crossbow Mode (Ghillie Crossing)

o워모드

•OverpowerKit (Desert Knights)

•SniperKit (One Shot One Kill)

•사용자 지정 매치 방 생성 시 대기실에서 플레이어 위치 이동의 기본 설정을 이동 가능한 상태로 변경되었다.

•매치 옵션의 프리셋 설정 저장/불러오기 기능이 추가되었다.

o최대 10개의 프리셋을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다.

•매치 관전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추가되었다.

•일반 모드, 워모드에 설정 옵션으로 전투 규모 옵션(팀 전투/소대 전투)을 추가되었다.

•플레어건(Flaregun)의 사용성을 개선하였다.

o플레어건을 획득 시 보급 상자 남은 개수가 HUD - 미니맵 상단에 표시된다.

o플레어건 사용 시 성공/실패 여부가 플레어건 UI에 표현된다.

o플레어건 낙하 범위 표현이 수정되었다.

•워모드 옵션 중 블루존 옵션의 워 로얄(War Royale) 항목을 닫았다.

o워로얄 옵션의 블루존 조절 기능을 추가하여 개선된 옵션으로 찾아오겠다고 한다.


★ 버그 수정

•PC에 XBOX 컨트롤러를 연결하여 플레이 중 결과화면에서 신고 사유를 선택할 수 있는 드롭다운 메뉴가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차량에 탑승한 캐릭터 위치가 엉뚱한 지점에 고정되어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다.

•캐릭터가 다른 위치에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차량 이동 중인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불특정한 위치에 생성되는 현상을 수정하였다.

•총기가 캐릭터가 들고 있지 않은 위치에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관전 시 정조준 모드(ADS) 상태인 관전 대상자의 총기가 랜더링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시체에 엎드린 상태로 근접할 경우 카메라가 줌인되는 현상을 수정하였다.

•유리창이 있는 창문에 근접하여 투척 무기를 투척할 경우 카메라가 일시적으로 줌인, 줌아웃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다.

•사녹 맵에서 캐릭터가 바다 끝쪽에 있을 경우 간헐적으로 하늘에서 떨어지는 현상을 수정하였다.

•블루존 UI에서 남은 시간이 간헐적으로 2초씩 줄어드는 현상을 수정하였다.

•캐릭터가 수중에서 지형에 의해 육지로 이동할 수 없을 때 캐릭터가 위 아래로 끊기는 현상을 수정하였다.

•UAZ 주행 중 지형지물과 충돌 시 다른 차량에 비해 피해량이 큰 현상을 수정하였다.

•발사 모드를 변경한 총기를 버린 후 다시 획득 시 발사 모드가 초기화되는 현상을 수정하였다.

•SLR에 AR 보정기 장착 시 수평 반동 감소가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다.

•연료통 위에 캐릭터 위치 시 기울이기가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다.

•비 오는 날씨에서 수영 중 물에서 안팎으로 시점 변경 시 프레임이 드랍되는 현상을 수정하였다.

•AKM 소음기 소리와 Beryl M762의 소음기 소리가 동일한 현상을 수정하였다.

•캐릭터가 스쿠터에 탑승한 상태에서 나무문을 통과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계단, 언덕에 특정 아이템을 버릴 경우 획득이 불가능한 문제를 수정하였다.

•사녹의 특정 건물 창문에서 기본 지형지물 넘기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특정 상황에서 기절 시 체력 게이지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무기 꺼내기/넣기를 반복할 경우 상대방 화면에 잔상이 남는 현상을 수정하였다.


배틀그라운드


자, 그럼 지금까지 이렇게 배틀그라운드 패치노트 #21을 한번 알아보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뭐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컨텐츠는 역시 훈련장이라고 나는 생각하는데, 배틀그라운드에 훈련장이 등장함에 따라 개인적으로 많은 고인물을 만들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또한, 훈련장이 생긴 이상은 훈련장에서 어느정도 훈련을 해야하는 것이 필수가 될 것이라고 예상해본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새로운 신총도 AR 중 최초로 2점사이기에 주목해볼만 하다. 그리고 또, 레이저 사이트가 어떤 역할을 하게될지 궁굼해진다. 아차, 만약 이 업데이트를 지금바로 플레이 하고싶다면 테스트서버에 접속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