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1.17 쉐이더 다운, 적용법 (2021년)

by 마인L 2021. 1. 30.

쉐이더란? 마인크래프트를 최신 트리플 A급 게임들처럼 더욱 현실적인 그래픽, 더욱 아름다운 마인크래프트 세계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기능으로 리소스팩과 비슷한 점이 있는 모드입니다. 다만 쉐이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옵티파인 모드를 미리 설치해두어야하고 높은 사양의 PC가 필요하다는 점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준비물

옵티파인 모드 (https://minepuls.tistory.com/2067)

소닉 쉐이더 (https://minepuls.tistory.com/2069)

 

마인크래프트 1.17 쉐이더 적용법

쉐이더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옵티파인 모드를 설치해야 합니다. 옵티파인 설치가 끝나셨다면 마인크래프트를 실행시켜주세요. 그 후 메인화면에서 설정을 클릭하거나 게임 중이라면 ESC키를 눌러 설정창을 열어주셔도 됩니다.

 

설정 창을 열으셨다면 비디오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옵티파인 모드를 설치하시면 오리지널 상태에 마인크래프트와는 다르게 그래픽 관련 설정을 매우 세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셰이더라 적힌 박스를 클릭해주세요.

셰이더 - 셰이더 폴더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Appdata - Roaming - .minecraft - shaderpacks 경로에 있는 파일이 하나 열립니다. 이 파일안에 자신이 적용하고자 하는 쉐이더를 복사 붙혀넣기해주세요.

 

이후 다시 마인크래프트에 돌아와 자신이 적용한 쉐이더를 목록 중에서 선택한 후 완료를 눌러주세요.

 

이제 인게임으로 접속하시면 정상적으로 쉐이더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할 때 쉐이더는 필수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