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현실적인 월드모드 [1.11.2/1.12/1.12.2]

by 마인L 2018. 9. 9.

마인크래프트 모드


다들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에서 모드라는 것을 알고있는가? 우선 모르는 사람을 위해 모드가 무엇인지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기본 마인크래프트에 없는 요소를 새롭게 추가해주는 것.정도로 정의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이 마인크래프트 모드 중 현실적인 월드모드라는 이름의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가져와보았는데, 다들 마인크래프트에서 야생을 하며 부족한 점이 무엇인가? 역시 더욱 다양한 식물과 바이옴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한번씩은 생각해보았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 내가 가져온 이 현실적인 월드모드라는 이름의 모드는 바로 더욱 다양한 바이옴과 식물, 블럭등을 추가하여 마인크래프트에서 야생을 즐길때에 질리지 않고,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드이다. 그럼 지금부터 이 현실적인 월드모드의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


모드이름 : RealWorld

버전 : 1.11.2 / 1.12 / 1.12.2

출저 : http://www.9minecraft.net/realworld-mod/


간단설명 : 다양한 바이옴과 블럭, 식물등이 추가되는 모드


마인크래프트마크


우선, 이 현실적인 월드모드를 적용한 후 마인크래프트에서 새로운 월드를 만들면 이렇게 평소 야생에서 보지 못한 다양한 나무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마인크래프트에 산과 같이 높은 지대는 위 사진처럼 더욱 가파려져 올라가기 힘들어진다. 참고로, 돌아다니며 살펴보니 새롭게 보이는 바이옴과 기존에 있던 바이옴이 본적이 없었던 바이옴처럼 변해있는 경우도 있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새로운 식물도 있기에 더욱 재미있는 야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마크 모드동굴


그리고, 특히 더 눈에 뛰는 현실적인 변화는 바로 동굴이라고 생각된다. 기존 마인크래프트의 동굴은 약간 동굴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경우가 많았는데, 이 모드의 경우에는 동굴이 타원형으로 뚫러있어 현실의 동굴처럼 돌아다니기 쉽다. 그리고, 동굴에 깊은 곳에 들어가면 이끼가 껴있는 바위 혹은 천장에 달려있는 종유석등 동굴안에 현실적인 요소도 추가되었다.


마크 집마인크래프트 집


마지막으로, 이 현실적인 월드모드에서는 바이옴과 다양한 식물들만이 추가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블럭과 가구도 추가된다. 뭐, 단 2장의 사진으로만 보여주는 것이기에 잘 모를 수 있지만, 실제로 설치해보면 매우 다양한 가구들과 블럭들 그리고 인테리어를 위한 아이템이 추가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자, 그럼 이것으로 간략하게 현실적인 월드모드를 알아보았다. 만약 더욱 자세히 이 현실적인 월드모드의 대해서 알아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 이동하길 바란다.


[ 다운로드 ]

RealWorld-Mod-1.12.2.jar

RealWorld-Mod-1.12.jar

RealWorld-Mod-1.11.2.jar


자, 그럼 지금까지 이렇게 현실적인 월드모드의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다. 이 모드같은 경우에는 월드를 더욱 현실적으로 바꾸어주며, 다양한 나무와 식물 그리고, 건축에 도움이되는 다양한 블럭과 인테리어 도구등을 추가시켜주는 모드이기에 많은 요소가 마인크래프트에 추가되었으면..이라고 바라는 사람에게는 무척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드일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또한 누구나 이 모드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도 생각된다. 다만, 단점이라고 하면 역시 렉이 꽤 걸린다는 점이라고나 할까? 뭐, 그럼 오늘 모드리뷰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