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랜서버 여는법 마크 멀티하는법

by 마인L 2020. 1. 27.

마인크래프트란 게임은 샌드박스 장르로 아무것도 없이 시작해 서서히 자신만의 건축물을 지어나가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하는 것보다는 친구와 함께하는 것이 더욱 재미있다는 것은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마인크래프트 멀티하는법에 대해 알고있는가? 알고있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멀티를 하기 위해서는 버킷을 설치하거나 하마치를 설치해야 한다고 알고있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오늘 소개할 멀티하는법은 매우 간단하게 복잡한 설정, 다운로드 없이 가능하다.


마인크래프트 멀티하는법


마인크래프트 랜서버 여는법

마인크래프트마크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복잡한 설정 없이 다운로드도 없이 마인크래프트 멀티가 가능할까? 그건 매우 간단하다. 마인크래프트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해주는 LAN 서버 열기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이 기능은 마인크래프트 실행 후 게임 메뉴를 열어 LAN 서버 열기를 클릭해 사용할 수 있다. 이때 간단한 설정을 하는 것이 가능한데 접속하는 친구가 어떤 게임모드로 시작할지 /gamemods와 같은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인지 이 2가지에 대해서만 설정이 가능하다.


마인크래프트 랜서버


LAN 서버를 열기전에 설정을 완료했다면 이제 LAN 세계 시작을 클릭해주자. 그럼 채팅창에 로컬 게임을 0000번 포트에서 호스트합니다.라는 텍스트가 나올 것이다. 이 포트는 서버 주소를 입력할 때 추가로 입력해야하는 번호로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예를 들면 서버 주소를 입력하는 란에 내아이피:포트(000.000.000.00:1111)같은 식으 입력한다. 그리고, 랜서버로 여는 서버는 반드시 같은 버전의 마인크래프트인 경우에만 접속 가능하고,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원도우 버전이 다르면 랜서버로 못 만난다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내아이피


방금전에는 포트를 확인해보았으니 이번에는 다른 사람이 자신에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 필요한 자신의 아이피를 알아보자. 우선 아이피를 간단하게 알기 위해서는 그냥 네이버에 내아이피라고 입력을 하면 빨간 글씨로 숫자가 나올 것이다. 이 숫자가 아이피이고, 왠만해서 아이피가 바뀌는 일은 없다. 하지만 가끔 아이피가 변하는 경우가 있으니 평소에는 친구와 멀티를 문제없이 했었는데 친구가 서버에 접속이 되지 않는다고 하면 아이피를 다시 확인해보면 되겠다.


마인크래프트 서버 연결


마지막으로 위에서 알아본 방법대로 자신의 아이피를 확인하였고, 랜서버 열기를 클릭해 포트까지 확인해주었다면 접속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아이피와 포트를 알려주면 되겠다. 접속하고자 하는 사람은 아이피와 포트를 받았다면 서버 주소를 입력하는 한에 내아이피:포트를 입력한 후 서버참여를 클릭해주면 된다. 예를 들자면 아이피가 000.111.222.33이고 포트가 1234라면 서버주소란에 000.111.222.33:1234를 입력해주면 되겠다. 마지막으로 주의할 점이라고 하면 이 방법으로 서버를 연 경우에는 서버를 연 본인이 게임을 나가면 다른 사람이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점이겠다. 또한 랜서버를 열때마다 포트가 달라진다는 점도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