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by 마인L 2019. 1. 10.

세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관절염으로 고통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고통이 심한 관절염이라고 하면 역시 류마티스 관절염이 유명하다. 우선, 이 류마티스 관절렴은 손가락부터 시작해 손, 발, 손목, 발목, 무릎 등 여러 관절이 붓고 아프며 염증이 생기는 관절염으로 심해질 시에는 근육, 폐, 피부, 눈 등 여러 곳에 영행을 줄 수 있는 전식적인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초기에 발견해도 치료가 힘들어 한번 걸리면 매우 고생하는 관절염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그래서, 이 류마티스 관절염의 초기 증상은 주로 손마디가 뻣뻣해지는 것으로 특히 아침에 자고 일어난 직후에 가장 증상이 심하며 오랫동안 관절을 움직여야만 뻣뻣한 증세가 풀린다고 합니다. 이러한 관절의 뻣뻣한 증상은 심한 경우에는 하루 종일 지속된다고도 합니다. 만약 하루이틀이 아닌 자주 아침에 온 몸이 뻣뻣한 느낌이 들고, 바로 걷는 것이 힘들다면 이 류마티스 관절염의 초기 증상이라고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어디까지나 류마티스 관절염의 초기 증상으로 초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 발견을 못하고 방치하면 병이 더욱 진행되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류마티스 관절염이 어느정도 진행되었다면 손마디가 붓고 통증을 동반하여 손을 쓸 수가 없다고 한다. 또한 무릎이나 팔꿈치. 발목, 어께, 발까지 침범하는 경우도 흔하며 통증이 있는 마디를 만지면 따뜻한 열감이 느껴지며, 또한 항상 온 몸이 피곤하고 살짝만 움직여도 쉽게 피곤하고 지치는 것 또한 이 류마티스 관절염의 초기증상이라고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원인

그래서, 이 류마티스 관절염이 걸리는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알려져 있는 않은 관절염으로 현대의학이 발전함에 따라 어느정도 원인을 추측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원인은 유전적으로 류마티스 관절염의 소인이 있는 사람이 어떤 외부자극을 받을 경우 인체 내의 면역체계가 자신의 몸을 공격하여 염증이 발생한다고 추정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추측이며 완전히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기에 류마티스 관절염을 예방한다는 것은 힘듭니다.


자,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류마티스 관절염을 초기에 발견해야 합니다. 관절염이라는 것이 원래 진행될 수록 관절이 파괴되며, 파괴된 관절이 돌아오지 않는데요, 물론 이 류마티스 관절염 역시 진행될수록 관절세포가 파괴되며 변형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번 파괴된 관절세포와 변형된 손의 모양은 자연적으로는 돌아오기 힘들고요. 그래서, 오늘 알아본 이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을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