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드롭박스 다운로드

by 마인L 2019. 1. 31.

다들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라고 하면 무엇인지 알겠나요? 이것은 인터넷 상의 어딘가에 위치하는 저장 공간에 내 정보를 보관해 두고, 필요할 때 내가 가지고 있는 각종 단말기를 통해 불러올 수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스토리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대표적으로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아이클라우드 등이 있습니다.


드롭박스 다운로드


그리고,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제외하면 해외에서 가장 지명도가 높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일단 여러분도 다들 드롭박스란 이름을 들어보았고 한번쯤 사용을 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가끔 컴퓨터에 있는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옮겨야 할 때 혹은 그 반대에 상황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저도 자주 시용하곤 합니다. 자, 그래서 오늘은 바로 이 드롭박스를 사용하는 방법과 함께 컴퓨터에 드롭박스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찾아와보았습니다.


드롭박스


우선 드롭박스를 다운로드 없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본 후 드롭박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선 드롭박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에 드롭박스를 검색해줍시다. 그럼 맨 상단에 드롭박스 (https://www.dropbox.com)란 링크를 가지고있는 검색결과를 클릭해줍시다.


다운로드


그럼 위 사진처럼 드롭박스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였다면 예전에 회원가입을 한 적이 있었다면 로그인을 클릭하고, 처음 드롭박스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아래에 구글 계정으로 가입을 클릭하거나 여기서 이름과 이메일, 비밀번호를 입력해 가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비교적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구글 계정으로 가입을 통해 가입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드롭박스구글 로그인


우선, 구글 계정으로 가입을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새로운 창이 하나 생길 것인데 여기서 자신이 회원가입하고자 하는 계정을 클릭해 줍시다, 그 다음에는 허용을 클릭하여 드롭박스가 내 구글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줍시다.


드롭박스 회원가입


이제 마지막으로는 자신이 선택한 계정의 이름을 지어주시면 됩니다. 계정 이름을 정했다면 마지막으로 아래에 드롭박스 이용 약관에 동의함을 클릭한 후에 가입을 클릭하시면 드롭박스 회원가입이 끝나게 됩니다.


업로드


위 방법대로 제대로 따라하셨다면 회원가입에 성공하셨을 건데요, 드롭박스를 처음 이용하신다면 사용방법을 모르실 수도 있기에 간단하게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드롭박스에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은 2가지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상태로 파일을 인터넷 창에 드래그하여 업로드하는 방법과 우측에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드롭박스 다운로드

다운로드 설치


자, 그럼 이제 드롭박스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드롭박스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구글에 드롭박스 다운로드를 검색하여 상단에 보이는 다운로드 - 드롭박스를 클릭하거나 혹은 (https://www.dropbox.com/ko/downloading)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셔셔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자동으로 드롭박스가 다운로드되고, 다운로드된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관리자


아까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하신 후 이제 드롭박스 설치를 진행시켜주시면 되는데요,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대략적으로 컴퓨터와 인터넷 환경의 따라서 3~10까지도 소모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설정


그렇게 드롭박스 설치를 모두 마쳤다면 이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혹은 드롭박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신 후 드롭박스를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까지 드롭박스 다운로드 방법 및 사용법까지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해당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을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