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기타게임

스팀 게임 추천 순위

by 마인L 2019. 5. 2.

다들 게임을 유통하는 플랫폼인 스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나요? 한국에서 한때 크게 유행했던 배틀그라운드란 게임을 구매하여 플레이하는 장소로만 알고있는 사람도 적지않다고 생각하는데요, 이 스팀에서는 배틀그라운드란 게임만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다양한 게임들도 구매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로 게임만 있는 것이 아닌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들도 다양하게 있죠.


스팀 게임 추천 순위


그래서, 오늘은 이 스팀이란 장소에서 다양한 게임을 접해보고 싶은 게이머들을 위해 제가 직접 플레이해본 게임들 중 여러분들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총 7가지를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돈이 있는 게이머도 있고, 돈이 별로없어 게임을 구매할 수 없는 게이머 분들도 있기 때문에 무료 게임과 유로 게임을 적절히 썩어서 소개시켜드린다는 점 참고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명6


1. 문명6 (유로)

여러분 타임머신을 타는 경험을 해보고 싶으신가요? 그러시다면 문명6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문명6이란 게임은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자신의 나라를 건국하고, 고전시대부터 시작해 점점 발전하며 자신의 문명을 넓혀가며 최종적으로 승리 조건을 달성하면 우승하는 조건의 게임으로 허전하고 약했던 자신의 문명이 점점 발전시키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거기다가 승리를 위해서는 다른 국가들을 견제하며 자신의 나라를 지켜야하기에 그 과정에서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게임 시작전 왕을 선택할 수 있는데 각 왕마다 한가지 분야에 특화된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어떤 왕을 선택하여 어떤 플레이를 할까? 또, 게임 플레이 중 이 자원은 어떻게 구해야 할까? 등의 다양한 전략적인 요소들로 고민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단점이라고 하면 역시 한판 당 매우 긴 플레이 시간(시간속도 보통 기준으로 약 10시간)을 자랑하고 또한,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확장팩까지 구매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그 가격이 매우 비싸다라는 점도 명확한 단점이죠.


더 위쳐3


2. 더 위쳐3 (유로)

판타지 세계 속 세계관에 푹 빠져보고 싶으신가요? 그러시다면 이 더 위쳐3를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더 위쳐3가 어떤 게임이냐고요? 이 게임의 장르는 오픈월드 RPG 게임으로 여러분들이 알고 계신 RPG 게임인 메이플스토리, 로스트아크 등과는 매우 다른 게임입니다. 이 두가지 게임은 허접한 스토리, 단순 반복 노가다 등을 강요한다고 하면 이 더 위쳐3는 멀티 플레이가 아닌 싱글플레이로 게임을 플레이하며 탄탄한 스토리를 감상하면서 스토리를 따라 게임 속 세계관을 탐험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진짜 재미있는 RPG 게임을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더 위쳐3는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세키로


3. 세키로 (유로)

최근 플레이한 게임들 중에서 어려운 게임이 단 한가지도 없었다고요? 죽도록 어려운 게임을 찾고 계신다고요? 그러한 분들에게는 바로 이 세키로를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세키로가 어떤 게임이냐고요? 뭐 간단하게 말해서 죽도록 어려운 액션게임 정도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이 어려운 이유가 무엇인지 궁굼하시다고요? 세키로가 어려운 이유는 역시 피하기 어려운 보스의 공격패턴 그리고, 무식할 정도로 강한 잡몹 정도로 진짜 어려운 이유는 플레이해보시면 아실 수 있을 겁니다. 다면 처음 고비만 넘기면 죽도록 재미있는 게임이기에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포탈


4. 포탈 (유로)

간단한 퍼즐게임, 어렵기만한 퍼즐게임이 재미없으시다고요? 색다른 퍼즐게임을 찾고 계신다고요? 그러한 분들에게는 포탈이란 게임을 추천드립니다. 이 게임에서는 포탈건이란 아이템을 이용해 총 2개의 포탈을 만들어 각 포탈로 들어가면 다른 포탈로 나올 수 있는데 이 요소를 이용해 퍼즐을 풀고 도착지점까지 도착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말로만 들었을 땐 쉬워보이겠지만 실제 플레이하시면 꽤 어렵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크


5.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유로)

친구들과 재미있게 플레이할만한 생존 게임을 찾고싶은 분들에게는 이 게임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는 생존이라는 살짝 지루할 수도 있는 장르에 공룡이라는 요소를 추가한 게임으로 공룡을 길들일 수도 있습니다. 거기다 집터를 찾아 집을 짓고 어느정도 자원이 모였다면 같은 서버에서 플레이 하고있는 다른 사람들의 집을 탈아 약탈하거나 PVP를 즐길 수도 있기에 타 생존게임의 비해 더욱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의 집을 털 수 있다는 것은 자신의 집 또한 털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하루 아침에 모든 아이템을 잃었을 때에 큰 상실감은 매우 큰 단점이기도 합니다.


오토체스


6. 도타2 오토체스 (무료)

중독성 강한 전략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바로 도타2의 유즈맵인 오토체스란 게임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이 도타2 오토체스는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장르는 턴제 전략 게임으로 매 턴마다 자신의 패를 구매하거나 위치를 정할 수 있고, 턴이 끝나면 몬스터 혹은 타 플레이어와 경쟁하여 최종적으로 살아남으면 승리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무료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꽤 높은 완성도와 매우 높은 중독성을 가지고 있기에 이러한 장르의 게임을 좋아하시면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 링오브 엘리시움 (무료)


링오브 앨리시움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고 싶은데 유로여서 플레이하지 못한다고요? 그래도 배틀그라운드와 비슷한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을 즐기고 싶으시다고요? 그러신 분들에게는 바로 링오브 엘리시움이란 게임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캐릭터마다 각자 다른 이동 아이템을 가지고 있고, 최후의 생존자가 승리하는 것이 아닌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헬기에 탑승하여야 승리한다는 부분이 배틀그라운드랑 차이가 있습니다. 뭐, 그렇기에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시던 유저분들도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기에 한번 플레이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오늘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총 7가지 스팀게임을 추천드렸습니다. 이중에서 하나라도 재미있게 플레이했다면 아래에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