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크롬 앱 스토어 이용방법

by 마인L 2019. 1. 30.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은 어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나요? 여기서 잠깐 웹 브라우저란? 인터넷 웹 페이지를 볼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로는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오페라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알아볼 것은 바로 웹 브라이저 중 크롬에서만 사용 가능한 크롬 앱 스토어의 대해 소개시켜드리고자 찾아와보았습니다.


크롬 앱 스토어


그래서, 크롬 앱 스토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크롬이란 웹 브라우저를 컴퓨터에 다운로드 해주셔야 하는데요, 다들 크롬을 한번씩 설치해본 기억이 있을 것이라 믿고 크롬 설치 방법은 건너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크롬 다운로드를 마쳤거나 혹은 기존부터 크롬을 사용하고 계셨다면 크롬을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구글


크롬을 실행시켜주었다면 지금부터 크롬 앱 스토어의 접속하는 법부터 크롬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선, 크롬 웹 스토어 접속하기 위해서는 구글 검색창에다 "크롬 앱 스토어"라고 검색하신 후 제일 상단에 보이는 검색 결과인 Chrome 웹 스토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크롬 스토어앱 스토어


그럼 이렇게 크롬 앱 스토어에 접속하게 되는데요, 이 장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은 바로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 즉 기본적으로 크롬에서 지원하는 기능 이외에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아실만한 대표적인 확장프로그램으로는 애드블록, 마우스 커서를 변경시켜주는 커스텀 커서등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외에도 테마를 클릭하여 크롬의 테마를 다운로드하여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스토어구글 앱 스토어


우선, 크롬 앱 스토어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봅시다. 우선,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웹 스토어에 확장 프로그램에서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확장프로그램을 찾은 후 클릭합시다. 그 후에는 Chrome에 추가를 클릭해준 후 상단에 뜨는 알림 창 하단에 보이는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해주시면 다운로드와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 적용이 모두 끝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구글 스킨


그 다음으로 크롬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테마 또한 위와같은 방법으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모니터가 QHD 모니터여서 그런지 배경을 다운받아도 깔끔하지가 않고, 화면에 공백이 남는 것이 보입니다. 다만, FHD 모니터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이 기능을 별탈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물론 QHD, UHD 모니터의 경우 사진이 잘려 나오기 때문에 추천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자, 그럼 지금까지 크롬 앱 스토어 이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해당 스토어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더욱 편리함을 추가시켜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기에 더욱 편안하게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이외에도 남들과는 다른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 또한 이 스토어에 있는 배경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크롬 앱 스토어 이용방법 해당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